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긴 연휴를 떠나기 전, '아웃룩 메일 자동회신' 설정 방법

IT✨/PC 앱 사용법 & 리뷰

by Eva___ 2022. 9. 17. 17: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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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부터 대체공휴일이 활성화 되면서 짧게는 3일, 길게는 4~5일까지 연휴를 보낼때가 많아졌습니다.

*대체공휴일 : 공휴일이 토&일요일일 경우, 그 다음날 비공휴일을 공휴일로 대체하는 제도

이번 추석에도 9일~12일의 4일이라는 꿀같은 연휴를 보낼 수 있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긴 연휴를 앞두고, Outlook 메일 자동회신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아웃룩 프로그램 왼쪽 상단 '파일(File)'을 클릭합니다.

2. 계정정보> '자동회신(부재 중)'을 클릭합니다.     (Outlook 2007의 경우, 도구 > 부재 중 알림 클릭)

3. '자동 회신 보내기(S)' 클릭> 부재중 자동 메일을 보낼 기간 시작/종료일을 설정합니다.

4. '내 조직 내부/내 조직 외부(설정)' 탭 아래 빈칸에 자동회신을 보낼 메세지를 입력후, 확인을 눌러 저장합니다.

    *'내 조직 내부' 탭에 설정한 문구는 내부 직원에게 메일을 받았을 경우에 자동으로 보내집니다.

    *'내 조직 외부(설정)' 탭에 설정한 문구는 외부에서 메일을 받았을 경우에 자동으로 보내집니다.

5. 설정이 모두 끝났다면, 자동 회신이 되고 있는지 확인을 위해 자신의 메일 주소로 메일을 보내봅시다.

  쨔잔! 다음과 같이 내가 설정한 문구로 자동 회신 메일이 수신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 파일 메뉴에 들어갔는데 '자동 회신' 기능이 표시되지 않을 경우에는 어떡하나요?

   : MS 365 구독자, 익스체인지 서버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에는 자동회신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 경우에는  메일을 받았을 경우의 '규칙 설정'을 해서 자동 회신이 되도록 해야 합니다.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여 설정할 수 있습니다.   

규칙을 사용하여 부재 중 메시지 만들기 (microsoft.com)

 

규칙을 사용하여 부재 중 메시지 만들기

Outlook에서 파일을 클릭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자동 회신이라고 적힌 단추가 표시되는 경우 Outlook에서 자동 부재 중 회신 보내기를 참조하세요. 그렇지 않으면 다음 단계를 사용하

support.microsoft.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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